경기진행

경기진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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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경기의 진행

가. 경기 시작 전 선수와 심판은 상호 예의를 표하고, 선수는 30개의 퍽 개수를 파악한다.

나. 심판의 신호에 따라 5개의 퍽으로 연습 경기를 한다.

다. 퍽의 개인전 10사용 3분, 20개 사용 5분, 선수부(국가대표)30개 사용 5분을 기준으로 하며, 경기상황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.

2~3부 경기인 경우 퍽의 사용은 10개로 하며, 1부 선수부인 경우 30개의 퍽을 사용한다. 단, 대회 문영 따라 퍽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.

라. 선수가 10개의 퍽을 모두 푸쉬(push)하면, 심판은 이를 다시 확인한다.

마. 심판은 선수가 퍽을 모두 푸쉬한 것이 확인되면, 1차 쿼터 종료 신호를 보낸 후 관문 안에 들어간 퍽을 판정한다.

바. 심판은 관문함에 들어간 퍽을 한 손으로 쌓고, 선수는 들어가지 않은 퍽을 정리하여 2차 쿼터 푸쉬(push)할 준비를 한다.

단, 선수가 요청을 할 경우 경기 진행 중이라도 심판은 관문함 안의 퍽을 정리해 줄 수 있다.

사. 심판의 2차 쿼터 시작 신호에 따라 선수는 1차 쿼터 들어가지 않은 퍽으로 경기를 진행한다.

아. 경기 규칙에 따라 '라~사'를 진행하여 2차 쿼터를 마친다.

자. 남은 퍽을 가지고 3차 쿼터를 진행한다.

차. 선수가 3차 쿼터를 모두 종료하거나 본부석의 경기종료 신호가 울리면 심판은 경기종료 신호를 보내고 경기를 중단시킨 후 점수를 판정 한다.